현대카드 발급조건

요즘 애플페이로 인해 현대카드의 사용이 많아졌습니다. 보통 소득이 있는 직장인들만 현대카드를 사용할거라고 오해들을 하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신청해놓으면 카드사에서 알아서 신용점수 조회 등을 통해 심사하고 적격 여부를 가려냅니다. 따라서 반드시 소득이 있어야만하는건 아닙니다.

 

현대카드 발급조건 썸네일

 

1. 현대카드 발급조건

 

각 카드사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비슷합니다. 각 카드사마다 세부 발급조건은 다르지만, 모든 카드사가 공통적으로 따르고 있는 발급조건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규정입니다.

 

1. 만 19세 이상
2. 신용카드 발급심사 기준일 현재 월 가처분소득이 50만 원 이상이고,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 이내일 것
3. 아래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을 것
3-1. 보유한 신용카드 중 3개 이상 다른 사업자의 신용카드로 카드대출 또는 가계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3-2. 금융기관에 연체채무가 있는 경우
3-3.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받는 복수카드 정보 및 제반 신용정보 등으로 결제능력 인정이 어려운 경우
4. 본인이 신청한 것으로 카드사에 의해 본인 확인이될 것

 

한편, 신용등급제는 신용점수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점수는 신용정보사 2곳에서 평가합니다. 코리아크레딧뷰로(올크레딧) 591점, NICE평가정보(마이크레딧) 645점 이상이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는 각 신용정보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현대카드 내부 자체 발급조건

 

현대카드는 직업 안정성, 연금 수급, 금융거래 실적 및 신용상태, 국내인 여부, 은행연합회/개인신용평가회사의 연체정보, 소득 안정성, 복수카드 사용,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과다, 대출 다중채무, 최근 신용카드 과다발급 여부 등을 기준에 따라 자체적으로 심사합니다.

이처럼 평가 항목이 많고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하기 때문에 현대카드 발급 전에 신용카드가 나올 것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발급 신청 후 심사, 결과 통보가 진행되고 카드 배송은 5영업일 내로 배송됩니다.

 

 

 

3. 현대카드 발급 과정

 

현대카드 발급 과정은 크게 다음과 같은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현대카드 신청 프로세스

 

 

 

1. 신청
현대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전화, 영업점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직업, 소득, 재산 등

 

2. 심사
신청이 접수되면 현대카드는 신청자의 신용도, 소득, 연령, 직업, 재산 등과 같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심사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1~3일 이내에 통보됩니다.

 

3. 발급
심사 결과가 승인되면 현대카드는 카드를 발급하고, 신청자에게 배송합니다.

Leave a Comment